Married life & Thoughts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싸게 좋은 것들을 구입할 수 없을까?를 계속 고민하다보니 DIY 창고형 샵들을 종종 찾게 됩니다. 처음에는 스웨덴 가구인 IKEA를 소개해 드렸었구요.. 오늘은 B&Q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B&Q는 영국에서 설립된 DIY 및 하우징 제품들을 취급하는 회사입니다.
컨셉자체는 IKEA와 비슷하고 디자인 자체도 IKEA를 많이 흉내낸 듯한 냄새가 물씬 납니다만
뭐 어떻습니까. 값싸고 좋은 물건 팔면 장땡이지요;;

어쨌든 근처에 롯데마트에 B&Q가 엄청나게 커다란 off매장을 차려놓고 있다는 소식을 접해 듣고 그 분과 함께 몇주 전에 가 보았습니다. (시간 상으로 IKEA를 다녀온지 얼마 안되서 다녀왔습니다.;;; 이제사 올리네요)

일단 롯데 마트 지하 1층에 널찍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엄청 큽니다.
왠만한 모든 하우징 제품들이 널려 있구요. MOU를 맺은 여러 중소업체들의 제품들도 함께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DIY 가구들도 즐비해 있었고.. 직접 가구를 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일정 시간에 치수에 맞게 합판을 커팅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손재주가 있으신 분들은 직접 설계도를 그려서 가구를 제작하셔도 될 것 같았습니다. 저도 마음 같아서는 한 번 해 보고 싶었으나... 시간 관계상.. 생략..;;;;

B&Q 구로 매장은 마치 토론토의 canadian tire창고 몰(캐나다 토론토 지역에 있는 창고형 몰, 타이어 파는 곳이 아닙니다. 물론 타이어도 팔긴해요;;;)과 흡사하다는 느낌이 오더군요.

자동차용품, 가정용 공구, 쇼파, 커텐, 안방 가구, 부엌가구, 주방 가구, 욕실 가구, 욕실 소품, 생활 소품 등이 각 구획에 맞게 잘 정리되었습니다. 도대체 없는건 뭘까? 싶더군요;

그 거대한 창고를 여기저기 흐느적 거리며 돌아다니다 보니 IKEA 가구를 따라한 표절 제품을 이케아 가격의 50%정도의 가격에 팔고 있는 것도 보였고 (흠.. 릴렉스 체어도 표절제품이었는데. 엄청 불편합니다. 편했으면 질렀을 텐데...) 아주 괜찮은 빨래 행거를 무려 3~4천원의 파격적인 가격에 팔기도 하는 놀라운 곳이었습니다.

뭐.. 단점이라 하면 넓은 공간에 엄청난 상품들이 놓여져 있지만 뭘 물어 보려면 참 힘듭니다. 저희가 좀 늦은 시간에 간 이유도 있겠지만 안내하는 직원들의 수가 그리 많지 않아서 직접 여기저기 발품을 팔아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자세히 제품들을 보면 디테일이 좀 떨어집니다; 싼게 비지떡이란 말이 있긴 하지만
그렇게 비지떡이 될 만큼의 질낮은 퀄리티는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가격대비 성능을 중시하는 알뜰족에게는 충분히 만족할 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머 살짝 알뜰족이라 표방하는 저희도 놀라운 가격의 행거와 수납 소품들을 몇개 눈으로 찜만 해 놓고 나오긴 했습니다.;; (빨래 행거는 꼭 다시 사러 갈 생각입니다. )

뭐 한번즈음 시간이 되시면 나들이 가는 생각하시고 돌아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국내에 이 정도 규모의 DIY 창고는 찾아보기 힘드니깐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t.jayoo.org BlogIcon 자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로 쪽이로군요. 분당에도 이런 곳이 있으면 좋으련만...
    신혼 생활을 시작하고보니 내 입맛에 딱 맞는 가구들이 좋더라고요. 지금도 화장실에 넣어둘 수건장을 찾는 중인데, 마음에 드는게 없어요. 게다가, 요즘 인터넷으로 파는 저렴한 장은 모두 프로방스 스타일 뿐이라... 전 별로 안 좋아하걸랑요. :)
    나중에 구로 쪽에 갈 일이 있으면 구로 롯데마트에 가봐야겠습니다.

    2007.02.21 20:59 신고
    • Favicon of https://gift.tistory.com BlogIcon 짤리  댓글주소  수정/삭제

      구로와 분당은 참 머네요;;
      프로방스 스타일.. 흠 대략 난감이죠;;
      저도 꽤나 모던한 깔끔스타일을 좋아라 해서..~
      이래저래 취향을 얘기하면 그 분께서 아주 싫어 하십니다. 까탈스럽다나? ;;

      2007.02.22 00:45 신고

1 ··· 4 5 6 7 8 9 10 11 12 ··· 35 
BLOG main image
Married life & Thoughts
둥둥& 사이다의 일상과 생각
by 짤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96)
일상 (70)
노닥거림 (2)
육아와 대안교육 (14)
가족마실 (1)
내면 들여다보기 (5)
먼나라여행 (19)
즐길거리 (10)
데이트/결혼 이야기 (71)
2억으로 집짓기 프로젝트 (0)

달력

«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